본문 바로가기
요리 음식 정보

소 곱창전골 만들기 레시피 곱창 연육으로 부드럽게 먹기

by 퀸 & 킹 2021. 1. 28.

소 곱창전골 만들기 레시피 곱창 연육으로 부드럽게 먹기

 

 

안녕하세요~ 저녁을 뭐~해먹을까...? 고민하며 냉장고를 둘러보던중 곱창이 눈에 보이더라고요~

딱걸렸어~!! 오늘은 너!!! ㅎㅎㅎㅎ

사실 예전에 곱창전골을 한번 끓여본적이 있는데 실패를 했었어요~ ㅠㅠ

끝부분을 붂으라고해서 묶고....이것저것 야채들 사갖고와서 했었는데...결론은 그렇게 만족 스럽지 못했다는거  ...ㅜㅜ

 

두번째 도전입니다. ㅎㅎㅎ 그래서 요번엔 그냥 저혼자했습니다.ㅎㅎㅎ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만 가지고 하기로했지요~~ 

이제 곱창전골 만들기 레시피를 시작해 볼께요~~^^

 

준비물: 각종버섯,쑥갓,콩나물,깻잎,양배추,양파,청양고추,당면,시판사골육수,생강,파뿌리,통후추,간장,고추장,고추가루,다진마늘,생강가루,후추 등.. 이중에서 있는 아이들만 재료를 쓰셔도 무방합니다.

저처럼요~~^^

 

소 곱창전골 만들기 레시피 곱창 연육으로 부드럽게 먹기

1.곱창을 끓여줄껀데요~ 잡내를 잡기위해 파뿌리,생강,통후추를 준비해서 끓여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곱창을 넣어주세요~ 저는 끝부분을 묶지않았어요..

 

급 준비한거라 냉동실에 있었던 아이를 그냥 넣었습니다.~

어짜피 끓일꺼니 해동도 하지마세요.~~

 

곱창이 끓는 동안 당면을 물에 불려주었어요~

 

소 곱창전골 만들기 레시피 곱창 연육으로 부드럽게 먹기

2. 집 냉장고를 뒤지세요..!! 있는 야채들로 끓일겁니당~~

저희집엔 깻잎,양배추,청양고추,양파,밖에 없어서 요아이들로만 끓일꺼예요..

 

사실 저 깻잎은 깻잎순이에요~나물로 무쳐 먹을라고 사왔었는데...귀차니즘으로 하루하루 미루고 있었는데....

더 쓸모있는곳에 쓰이네요...~ 다행이지뭐예요~~ ㅎㅎㅎ

양배추,양파는 먹기좋은 크기로잘라주고,청양고추는 송송송 썰어서 요렇게 준비해주세요.

 

소 곱창전골 만들기 레시피 곱창 연육으로 부드럽게 먹기

3.아까 끓인 곱창을 꺼내주었어요..찬물로 샤워시켜주세요~ 기름이 너무 많이 있어서 저는 가위로 잘라냈습니다.

가운데 사진 보이시죠~~곱창의 기름이예요~ 곱창 끓인물은 버리지마세요~ 육수로 쓸거랍니당~~

 

세번째 사진 보이시죠?? 저렇게 체반에 걸러서 국물만 쓸거랍니다~~

 

소 곱창전골 만들기 레시피 곱창 연육으로 부드럽게 먹기

4. 저는 국물이 많이없어서 집에있는 사골육수를 부어주었어요~~~

ㅎㅎㅎㅎ 세상 좋아졌죠~~ 요즘 안파는게 없는 세상입니다~~

집에 사골육수가 있다면 그거사용하셔도 됩니다.

 

아직 곱창을 자르지 않았어요~~ 행여나 곱이 빠질까봐 더 익히고 자를겁니다..

곱창의 곱은 소중하니까요~~~^^

육수를 넣고 다시 끓여주세요.

 

소 곱창전골 만들기 레시피 곱창 연육으로 부드럽게 먹기

5. 사진을 다 담지는 못했어요... ㅠㅠ 지글지글 끓이는 모습을 담았어야 하는건데....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곱창을 잘라주었고요,그후 고추장 ,생강가루,다진마늘,고추가루,양파,간장을 넣고 더 끓여주세요~

 

간이 부족하시다면 굵은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먹기전 당면과 양배추,깻잎을 넣고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소 곱창전골 만들기 레시피 곱창 연육으로 부드럽게 먹기

신랑왈~~국물이 너무 맛있다고...... ㅎㅎㅎ

근데 하나 단점이 있었어요...

곱창이 조금 질기더라고요~

 

다 먹은후 곱창 연육을 찾아봤네요~~

파인애플이나 키위하고 소주를 넣어서 하루 숙성시키고 먹으면 부드럽다고 하네요~

다음번에는 연육까지 제대로해서 다시한번 끓여 볼랍니다~~^^

 

날씨추운요즘 곱창전골로 따뜻하게 드시는걸 어떨까요...??

건강하세요~~

 

 

사골육수로 순대국 만들기

 

집에서 순대국 다대기 쉽게 만들기 팁

집에서 순대국 다대기 쉽게 만들기 팁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서 밥먹기 무섭고, 찝찝하고 힘들지요? 집에서도 쉽게 순대국 다대기를 만들어 먹을수있는 방법 알려드릴

influencer1004.tistory.com

얼큰한 짬뽕 만들기

 

가을 겨울이면 생각나는 술안주 찌개 짬뽕 쉽게 만들기 짬뽕만드는 나만의 레시피.!

가을 겨울이면 생각나는 술안주 찌개 짬뽕 쉽게 만들기 짬뽕만드는 나만의 레시피.! 안녕하세요.저는 요즘 처럼 찬바람 불때면 얼큰한 짬뽕 국물이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종종 만들어

influencer1004.tistory.com

술안주 홍합 알고먹자~~!!

 

가을 겨울 간식 요리 술안주 홍합의 효능 좋은 홍합 구별하는 방법 홍합 먹을때 주의할점.

가을 겨울 간식 요리 술안주 홍합의 효능 좋은 홍합 구별하는 방법 홍합 먹을때 주의할점. 홍합의 효능-- 홍합은 칼슘, 철분, 단백질에서 나옵니다. 홍합이 함유한 타우린 성분은 간

influencer100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