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음식 정보

미니 핫도그 아이 간식 같이 만들기 팬케이크 가루로 쉽게 만드는 방법

by 퀸 & 킹 2021. 11. 23.

미니 핫도그 아이 간식 같이 만들기

팬케이크 가루로 쉽게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

지난 주말에 뭐하셨나요?

어제 저녁에 내린비로 오늘은 몇일만에 깨끗한 하늘을 보았네요~

요몇일 미세먼지가 너무 안좋아서 문도 꽉!꽉! 닫아놓구 있었는데요~

오늘은 오랜만에 문좀 열고 청소를 하였습니다.~

 

아이들이랑 시흥계곡에 갔다온 저는 주말에 아이들과 간식을 

무엇을할까? 고민하던중 미니 핫도그를 만들기로했어요~ ㅎㅎ

실은 아이들은 밖에서 더 놀고 싶어하는데, 미세먼지 등등의 이유로 집에 와야했는데..

구실을 생각하다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핫도그를 같이 만들자고하며 데리고온거랍니다~~ ㅎㅎ

 

집에 재료가 없어서 홈플로 장을 보러갔죠~!

우선 필요한 재료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미니 핫도그 만들기 재료 준비물

 

대나무 꼬지, 빵가루 팬케이크 믹스, 비엔나 소시지, 설탕, 케첩, 우유등이 필요합니다~

집에 시나몬 가루가 있으시다면 같이 섞어해도 좋은듯싶어요..^^

미니 핫도그 만들기 과정

 

1. 우선 비엔나 소시지를 준비하신 꼬지에 꼿아주세요.

사진에는 없지만 저는 떡볶이 떡도 꼿아주었어요.

저희 집에는 떡순이가 살고있거든요~

 

2. 소시지를 다 곳았다면 팬케이크믹스와 우유를 섞어줄꺼예요.

저도 처음 만들어봐서 잘 몰라서 우유를 좀 많이 넣었는데요~

반죽의 정도는 되직하게해야 소시지에 반죽이 잘 묻어 나더라고요~

반죽이 물처럼 너무 질게 되니까 핫도그처럼 반죽이 안묻어서 팬케이크 가루를 계속 추가해서 반죽을 되직하게 만들었어요.

반죽에는 물을 넣지않고 우유하고만 반죽했습니다.

 

3. 아까 2번에서 언급했었던 반죽의 상태입니다.

처음 반죽했을때 반죽이 질게되니 소시지에 반죽이 안묻어나오더라고요.

되직하게 해놓은 사진이없고 이 사진만 남아있네요...ㅠㅠ

반죽의 잘못된 사진입니다.....

 

4. 반죽을 묻힌 소시지를 튀겨줄꺼에요.

동글동글 모양이 귀엽죠~! ㅎㅎ

소시지를 넣기전에 빵가루로 기름의 온도를 파악하고 넣었어요...

빵가루를 조금 넣어보고 그 빵가루가 바로 올라오면 소시지를 넣었습니다.

미니 핫도그 만드는 과정 1에서 보면 저는 떡볶이 떡도 넣었다고 했잖아요~

튀기는 사진속에 맨 끝쪽 날씬한? 아이보이시나요? ㅎㅎㅎ

그것이 떡이에요! 저는 떡도 맛있더라고요..

 

5. 다 튀긴 핫도그는 빵가루를 다시 입혀 주었어요.~

저는 비닐에 빵가루를 넣고 반죽만 넣고 튀긴 핫도그를 비닐안에서 그냥 굴려주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만들다 보니 날릴 빵가루의 배려?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아요...ㅎㅎ

 

빵가루까지 입힌 소시지를 다 튀겼다면 설탕이나 케찹을 뿌려서 취향것 드시면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 어렵지않고, 밖에서 파는거랑 맛이 똑같다며 스스로 만들어서 그런지 

엄청 먹더라고요~^^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집에만 있기 무료하시다면 미니 핫도그 간식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통돼지 바베큐 에어프라이어 요리

 

에어프라이어 통돼지 바베큐 맛있게 만들기 시즈닝 시간 에어프라이어 음식 추천

에어프라이어 통돼지 바베큐 맛있게 만들기 시즈닝 시간 에어프라이어 음식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금인데 비가 주룩주룩 내리네요 ~ 한글날로인해 대체 공휴일까지 월요일까지 쉬는 날이

influencer1004.tistory.com

잡채로 김말이 튀김 만들기

 

김말이 튀김 만들기(만드는법) 남은 잡채 김말이 튀김가능.

김말이 튀김 만들기(만드는법) 남은 잡채 김말이 튀김 가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적추적 비가내리네요.. 이렇게 비오는 날에는 왜?전이랑 튀김 종류가 생각날까요?? ㅎㅎㅎ 저 어렸을때 엄마

influencer1004.tistory.com

겨울철 감기에 좋은 유자청 만들기

 

유자 효능 유자청 만들기 유자 고르는 방법 유자 보관법 유자 손질 법 유자의음식 궁합

유자 효능 유자청 만들기 유자 고르는 방법 유자 보관법 유자 손질 법 유자의음식 궁합 유자 효능= 유자에는 비타민C가 레몬보다 3배나 많습니다. 또 구연산,당질,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유

influencer100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