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음식 정보

가을 겨울이면 생각나는 술안주 찌개 짬뽕 쉽게 만들기 짬뽕만드는 나만의 레시피.!

by 퀸 & 킹 2020. 10. 27.

가을 겨울이면 생각나는 술안주 찌개

짬뽕 쉽게 만들기 짬뽕만드는 나만의 레시피.!

 

안녕하세요.저는 요즘 처럼 찬바람 불때면 

얼큰한 짬뽕 국물이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종종 만들어 먹기도 하거든요~

맛이좋아 같이 공유할까 합니다~^^

 

먼저 파,무,다진마늘,생강가루,조개,청양고추,양파반개,버섯,콩나물,고춧가루,오징어를 준비해주세요.!

콩나물과 버섯,양파,청양고추는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쪽파 밖에 없어서 쪽파를 썼어요..

대파있으신분은 대파를 쓰셔도 무관하답니다^^

야채를 준비하실때는요,집에있는 재료를 이용하시면되요..

이날따라 저는 콩나물과 버섯이있었어요~

 

무와 오징어는 요렇게 잘라놔주세요.!

예전에 집에 오징어는 없고 홍합만 있었는데요,

홍합을 끓여서 그 국물에 짬뽕을 끓였더니...........

아주~~~~맛이 기가 막혔었네요...ㅎㅎ

쎌프칭찬!!!!^^

집에 홍합도 있으시다면 함께 끓여보세요~!

 

다음은 짬뽕을 끓이기위해 고추기름을 만들어 주셔야해요^^

기름을 두른팬에 마늘 고추가루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이렇게 볶을때는 쎈불로 하지마세요!!

고추가루가 까맣게 타버리더라고요..

예전에 쓴맛을 봤죠.... ㅠㅠ

꼭!꼭! 중약불에서 볶아주세요!^^

 

어지간히 볶았다싶으면....?

애매하죠~~?ㅋㅋ저는 5분 안팎으로 볶은것같아요.

볶다가 파랑 무를 넣고 한번더 볶아줬어요..

무를 안넣어도 되는데요,저희 식구들은 요런곳에 들어가있는 무를 좋아해요..

그것도 말랑~말랑한 무!!그래서 이렇게 같이 볶아준답니다.!!

이렇게 볶아주는 과정을 빼고 끓이면 깔끔한맛의 얼큰한 국물이되요.

볶기 귀찮다거나 싫으신분은 이과정을 빼고 끓이셔도되요!^.^

 

음...이것은 10분 미만으로 볶아줬어요..

너무 많이 볶으면 무가 부스러질수있어요...ㅜㅜ

그러니 너무 많이 볶지는 마세용..

볶은후 이렇게 물을 넣어주세요.

이왕이면 육수를 쓰면 더 맛있겠지만...

저는 원래 집에 있는 아이들만 가지고 요리하는 타입이에요..

위에서 말한것과 같이 조금더 맛있게 드시고싶다면 

홍합을 사용해보시길....

 

이렇게 물을 넣었으면..

고추가루1스푼,마늘반스푼,청양고추 두개,간장반스푼,

생강가루반스푼,쪽파 두개,조개,오징어,양파 반개,버섯을

넣고 끓여주세요.수저는 밥숟가락입니다.

이렇게 한소쿰 끓이시고,드시기전에

콩나물 넣어서 한번더 끓여서 드세요!^^

 

저희집엔 아들이 10살인데요..

제가 매운걸좋아해서 청양고추를 넣고 요리를 하는데,

물먹어가며 어찌나 잘먹는지 몰라요...%^^

그리고 저는 요리할때 생강가루와 간장은 

집에 만든거 넣고 하거든요.

링크 걸어드릴께요

필요하시다면 참고하세요.!

 

맛간장 만드는 방법-!

 

맛간장 만드는 방법 맛간장으로 볶음요리 장조림 안동찜닭 간장게장 만들기.

맛간장 만드는 방법 맛간장으로 볶음요리 장조림 안동찜닭 간장게장 만들기. 안녕하세요.!오늘은 맛간장만들기 입니다. 맛간장은요..정말 신세계에요.! 저는 맛간장 만들어 먹기시작한지... 6년

influencer1004.tistory.com

 생강가루 만드는 방법

 

 

생강의 효능 감기예방 생강차 만들기 생강 고르는방법 생강 보관법

생강의 효능 감기예방 생강차 만들기 생강 고르는방법 생강 보관법 생강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약방의 감초처럼 사용된다고 합니다. 특유의 알싸한 맛과 향으로 

influencer100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