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음식 정보

고춧잎 효능 고춧잎 보관법 고춧잎 잘고르는 팁! 고들빼기처럼 쌉싸롬한 고춧잎 김치만들기 양념장 레시피

by 퀸 & 킹 2020. 10. 12.

고춧잎 효능 고춧잎 잘고르기 고춧잎 보관법

고들빼기처럼 쌉싸롬한 고춧잎 김치만들기 양념장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춧잎으로 고춧잎 김치만들기,고춧잎 짱아찌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강원도에 외삼촌이 계신데,고춧잎 따가라는 말에 바로 갔다왔네요....^^

먼저 고춧잎 김치 만들기 알려드릴께요.

따온 고춧잎을 골라서 물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실제로 양은 어마어마한데....제대로 못 찍었네요...ㅠㅠ

 

 

깨끗이 씻은 고춧잎을 요렇게 통에 넣어주세요..

아까 얘기한것 처럼 저는 양이 많아서 김치와 짱아찌 만들려고 반반 나눠놨답니다.

 

 

다른볼에 소금물은 만들어주세요.

너무 짜지않을 정도의 소금물로 만들어주세요..

김치의간은 나중에 해도되니까요...

소금물을 아까 담은 통에 부어주세요..

물을 붓고나면 골고루 절궈져야 하니까 무거운걸로 눌러주세요..

저는 집에 뭐가 없어서 저렇게 공병에 물을 넣어 눌러놨어요..

저렇게 이틀을 놔두면 고춧잎이 노랗게 변해요..ㅠㅠ

빨리 만들 생각에 그사진은 까묵었네요...

노랗게 변할때 까지 놔두시면되요~^^

 

그다음 양념장==

고추가루4스푼, 까나리2스푼, 마늘크게1스푼, 생강가루반스푼, 새우젓반스푼, 매실액기스1스푼, 간장1스푼을

넣어서 쉐킷 쉐킷-!!

저는 김치 담을때마다 양념장부터 만들어놔요..

숙성되면 웬지 더 맛있어질것같은?느낌이 들어서요...

 

믹서기에 말린고추 양파 식은밥을 넣고 갈라주세요.

저희집은 믹서기가 작아서 고추를 반으로 갈라서 갈아줬습니다.

말끔히 잘 갈린거 보이시죠?

고춧잎과 아까 섞은 양념과 믹서에 간것들과 버무려주세요^^

"맛있어져라~~~맛있어져라~"

김치 담을때 마다 주문을 넣어요^^

아직 스킬?이 없어서 매번 김치 담을때마다 맛이 조금씩 달라져요....ㅠㅠ

 

잘버무려서 통에 담아놨어요..^^

간이 살짝 약해서 소금으로 간을 조금더 했구요..

맛을보니 고춧잎 특유의 쌉싸롬이 나오더군요..^^

고들빼기랑 비슷한것 같아요..

다행히 맛있습니다..^^

 

고춧잎 김치 친정엄마가 알려준대로 처음 만들어서 먹어봤는데요..

저는 고춧잎 원래 좋아하거든요..

쌉싸롬하니,맛이 새롭고 맛있네요^^

고춧잎 짱아찌는 다음에 올려야겠어요..

가을 고춧잎으로 영양 보충해보세요^^

 

고춧잎의 효능 ▼▼▼▼▼▼

 

고춧잎의 효능 고춧잎 고르기 팁 고춧잎 보관법 고춧잎 김치 쉽게 만들기.

고춧잎의 효능 고춧잎 고르기 팁 고춧잎 보관법 고춧잎 김치 쉽게 만들기 고춧잎의 효능==고춧잎은 신진대...

blog.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