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음식 정보

새우튀김 야채튀김 맥주안주 아이들 간식 만들기

by 퀸 & 킹 2021. 11. 25.

새우튀김 야채튀김 맥주안주 아이들 간식 만들기 

 

 

 

안녕하세요 ~ ^^

다들 잘지내고 계세요?

한동안 날씨가 춥더니 어제 오늘은 날씨가 쫌 덜 춥더라고요 ~

 

그래도 아침저녁의 온도차 때문에 아이들이 감기에 걸리더라고요~ 

요즘 코로나 4천명이 넘어서 아이들 감기걸리면 학교도 못가잖아요 ㅠㅠ

 

저희 아이도 감기에 걸려서 학교에 못갔었네요......

아이들이 집에 있으면 밥도줘야하구 간식도 줘야하구... ㅎㅎㅎ

은근 바빠요 바빠....

 

집에서 과자를 먹기도 하지만 종종 이렇게 아이들 간식을 만들어 먹이곤하거든요~~

손이 가고 귀찮긴 하지만 아이들이 잘먹는 모습에 괜히 뿌듯해 지기도하답니다~ ㅎㅎ

 

엄마표 간식과 맥주안주? ㅎㅎ 새우 튀김과 야채튀김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

준비물 부터 확인하고 갈께요~

 # 새우 튀김 야채튀김 준비물 #

 

새우튀김 - 새우, 부침가루, 계란, 소금, 후추, 빵가루

 

야채튀김 - 양파, 당근, 해호박, 소금, 후추, 부침가루, 계란

 

새우튀김 야채튀김 맥주안주 아이들 간식 만들기 

새우튀김 - 

 

1. 새우는 먼저 후추와 아주 약간의 소금으로 재워 뒀습니다.

 

2. 저희집에 부침가루가 있어서 저는 부침가루를 사용했고요, 밀가루나 튀김가루가 있으신분은 사용하셔도 됩니다.

반죽은 우유가 없어서 물과 계란을 넣고 반죽을 만들었고요, 점도는 물 흐르는 느낌보다 좀더 되직하게 해주었습니다.

 

 

3. 비닐에 빵가루를 넣고 반죽물을 입힌 새우를 넣고 섞어 주었어요..

비닐에 넣고 하면 가루가 날리지 않아서 저는 편하고 좋더라고요 ~

 

4. 빵가루를 다 입혔다면 튀겨주면되는고요, 기름의 온도는 빵가루를 넣어서 확인하시면 된답니다.

 

새우튀김 야채튀김 맥주안주 아이들 간식 만들기 

다 튀겨진 새우튀김은 아이들 간식과 함께 어른은 맥주안주~!! ㅎㅎㅎ

바삭바삭 잘튀겨져서 아이들이 엄청 잘먹더라고요 ^^

 

신랑도 물론 맥주와함께 잘 먹었고요.. ^0^

 

이제 야채튀김가볼께요.!

 

야채 튀김 - 

 

1. 양파와 당근 애호박은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채 썰어놓은 야채들에도 소금과 후추를 조금씩 넣어줬어요.

 

2. 반죽은 물과 계란 1개를 넣어줬습니다.

반죽의 정도는 물 흐르는 느낌보다 되직하게 해주었습니다.

 

3. 채썰어놓은 야채들을 반죽에 넣고 섞어주세요.

 

4. 기름의 온도를 체크중인데요, 야채들중 하나를 넣어보고 야채가 처음에는 가래 앉는데 5초정도 있다가 위로 올라오면 적당한 온도라고 하더라구요.... ^^

 

5. 온도가 적당해 졌다면 튀기시면 됩니다. 야채들이 따로따로 덜어지면 어쩌지?라고 걱정도 했었는데요

반죽때문인지 떨이지진 않더라고요~

 

아까튀긴 새우튀김과 야채튀김은 저희들에겐 아주좋은 안주가 되었고, 아이들은 맛있는 간식이 되었답니당~~~

 

이것저것 손이 많이가니 귀찮다면 3000~5000원어치 사 드셔도 되겠지요~~~ ㅎㅎ

저도 아이들만 없었음 사먹었을꺼예요... ㅎㅎㅎ

 

원래 음식이 그렇잖아요~ 내가해서 먹는 사람이 맛있게 잘먹으면 보람을 느낀다는거~~~ 

거기에 의미를 둡시다 ~~ ㅎㅎ

 

오늘은 새우 튀김과 야채튀김이었습니다. 

즐거운하루 보내시고 건강하세요.! ^^

 

아이 간식 미니핫도그 만들기

 

미니 핫도그 아이 간식 같이 만들기 팬케이크 가루로 쉽게 만드는 방법

미니 핫도그 아이 간식 같이 만들기 팬케이크 가루로 쉽게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 지난 주말에 뭐하셨나요? 어제 저녁에 내린비로 오늘은 몇일만에 깨끗한 하늘을 보았네요~ 요몇일 미세먼

influencer100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