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탈모를 유발하는 나쁜 습관과 탈모 방지 예방법

by 퀸 & 킹 2021. 9. 3.

탈모를 유발하는 나쁜 습관과 탈모 방지 예방법  

 

탈모를 유발하는 나쁜 습관과 탈모 방지 예방법  

 

 

 모발은 건강한 사람당 총 모발의 갯수는 약 10만개 정도로 이중 하루 100개의 머리카락이 빠지는것이 정상인데,그모다 양이 더 많아진다면 '탈모'를 의심해 봐야한다고합니다.

탈모는 한 번 발생하면 회복이 쉽지않아 탈모를 유발하는 생활습관이 무엇인지 알아두고 피하는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나도 모르게 탈모를 부르고있는 습관이 있다면 고쳐야겠지요?

이제 한번 알아볼께요~

 

탈모를 유발하는 나의 나쁜 습관 탈모 방지 예방 알아보기

 

1. 수건으로 털어서 말리는것과 빗질하기

젖은 머리를 수건으로 심하게 터는 행동은 탈모를 유발할수있는데, 그 이유는 젖은 머리가 마른 머리보다 더 잘 늘어나고 끊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머리카락을 터는 행동보다 꾹꾹 눌러서 물기를 빼주는것이 효과적이라 하겠습니다.

앞서 말한바와같이 젖은 모발은 잘 끊어지기때문에 모발을 빗을때는 완전히 말린후 빗는것이 좋습니다.

 

2. 헤어 드라이기 사용과 두드리기

드라이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열은 모발속에 함유된 수분을 긇어 오르게합니다.

머리를 말릴때는 자연풍으로 말리는것이 가장 좋고,꼭 사용해야한다면 어느 정도 말린후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혈액순환을 위해 손가락으로 두피를 지암하며 두드리는것은 도움이되나, 심한 자극은 오히려 두피에 상처를 입히고 이로 인한 염증반응이 일어날수있으며, 피지분비가 촉진되고 심한 상처로 인해 머리카락이 다시 나오지 않을수도있으니,

지압을 목전으로 심한 자극은 삼가해 주셔야합니다.

탈모를 유발하는 나쁜 습관과 탈모 방지 예방법  

3. 포니테일 자주하는 습관과 스프레이 사용하기

한때 유행했던 스타일의 포니테일 스타일과 같은 

머리카락을 꽉 잡아당겨 하나로 묶는 스타일은 머리카락을 센 힘으로 당기기 때문에

탈모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머리를 묶을경우 느슨하게 묶는것이 좋고, 노란 고무줄은 되도록 쓰지마세요.

스타일링을 위해 스프레이나 왁스를 자주 사용하다보면 머리카락이 부러질수도 있습니다.

어쩔수없이 사용해야한다면 잠들기전 저녁에는 깨끗이 머리를 감아서 남은 성분이 없도록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4. 저녁에 잠들기전 머리를 감는 습관이있는 분들이라면 두피는 꼭 다 말리고 잠을 청하는것이 좋습니다.

말리지않고 두피가 습한 상태에서 잠을 자는 습관이 있다면, 탈모가 발생하거나 두피에서 냄새가 심하게 날수있습니다.

두피가 건강해야 모발을 지킬수있습니다.

탈모를 유발하는 나쁜 습관과 탈모 방지 예방법  

요즘 텔레비전을 보다보면 모발 이식했다는 연예인 많이 나오잖아요~

한번 탈모시작은 되돌리기가 쉽지 않으니,두피를 건강히 지켜내서 

머리카락을 지켜 내야겠네요..

 

탈모없는 그날까지 나의 나쁜 습관이 있나 체크해보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